"Microsoft Windows(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는 1985년 1.0 버전이 출시된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 윈도우에서 작동되는 엄청난 수의 응용프로그램들이 개발되었다.
그런데 윈도우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 이전 버전에서 작동되었던 응용프로그램들이 작동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한다.
그래서 윈도우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호환 모드"라는 것을 구현해 두었다.
윈도우95, 윈도우98 시절 게임이나 프로그램도 윈도우11에서 호환 모드로 돌릴 수 있다. 다만 다 되는 건 아니다.
*. 윈도우3.1 시절에 개발된 16비트 응용프로그램은 64비트 윈도우에서 아예 작동되지 않는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돌리려면 32비트 윈도우를 설치해야 한다. 윈도우10까지만 32비트 버전이 제공되며, 윈도우11은 없다.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호환 모드로 응용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실행하고자 하는 구버전 응용프로그램 exe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하자.
이어서 호환성 탭을 클릭하고,
"호환 모드" 항목에서 윈도우 구버전 실행 방식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하자.
(윈도우95, 윈도우98, 윈도우Me 시절 프로그램도 지원될 수 있다)
이렇게 설정한 다음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보자.
해당 응용프로그램 실행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 보자.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정상 작동되지 않으면 "똥컴"을 구해서 구버전 윈도우를 설치해서 실행할 수밖에 없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