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Starter가 탑재되어 있는 넷북이 하나 있다.
그런데 Starter가 이런저런 부족한 점들이 있다. 태블릿 기능에 제약이 있고, 스티커 메모가 없고 공식적으로 램 2GB까지만 지원된다.
(바탕화면 변경은 Starter Background Changer를 쓰면 된다)
윈도우7은 Starter, Home Basic, Home Premium, Professional, Enterprise, Ultimate 등의 에디션이 있다.
물론 뒤로 갈수록 기능이 많고 더 좋은 에디션이다.
Enterprise를 제외하고는 Windows Anytime Upgrade를 통해서 상위 버전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했다.
윈도우7 Windows Anytime Upgrade 서비스 종료
윈도우7은 2020년 1월 14일에 지원 종료되었다.
따라서 이제 Windows Anytime Upgrade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
아래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 * *
그래서 Windows Anytime Upgrade를 통해 윈도우7 Home Premium으로 업그레이드해 보기로 했다.
예전에 프로모션으로 얻은 윈도우7 Home Premium 키도 있고 해서 손쉽게 해결될 것 같았다.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Windows Anytime Upgrade"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키가 없다면 "온라인으로 이동하여 적합한 Windows 7 버전 선택"을,
Windows Anytime Upgrade 키가 있다면 "업그레이드 키 입력"을 선택하자.
사용 조건을 동의해 주자.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최소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다.
업그레이드 시작 중.
오류가 뜬다. 시스템 복원 기능을 꺼 두어서 그렇다.
바탕화면 '컴퓨터'를 마우스 우클릭-'속성' 클릭-'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시스템 보호' 탭에서 시스템 보호 기능을 켜자.
다시 시도하니까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Windows 7 Home Premium K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업그레이드에 소요된 시간은 10분 정도다.









0 댓글